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 지원, λ†“μΉ˜λ©΄ ν›„νšŒ!

goodgrants 2024. 12. 3. 22:16
λ°˜μ‘ν˜•

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μ΄λž€ 무엇인가?

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은 우리 μ‚¬νšŒμ˜ 인문학 λ°œμ „μ„ μœ„ν•΄ νŠΉλ³„νžˆ μ„€κ³„λœ μž₯ν•™κΈˆ μ œλ„μž…λ‹ˆλ‹€. 이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€ 인문학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μš°μˆ˜ν•œ μ„±κ³Όλ₯Ό λ‚΄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‹€μ§ˆμ μΈ μž¬μ •μ  지원을 μ œκ³΅ν•¨μœΌλ‘œμ¨, 이듀이 학문에 전념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κ³ μž ν•©λ‹ˆλ‹€. 인문학은 μ‚¬νšŒμ˜ λ³΅μž‘ν•œ 문제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데 ν•„μˆ˜μ μΈ μš”μ†ŒμΈλ°, μ΄λŸ¬ν•œ 뢄야에 λŒ€ν•œ 연ꡬ와 학문적 κΈ°μ—¬λŠ” 개인의 μ„±μž₯뿐만 μ•„λ‹ˆλΌ μ‚¬νšŒ μ „μ²΄μ˜ λ°œμ „μ—λ„ 크게 κΈ°μ—¬ν•©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학생듀은 μžμ‹ μ˜ κΏˆμ„ 좔ꡬ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μ–»μœΌλ©°, λ‚˜μ•„κ°€ μΈλ¬Έν•™μ˜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λ‹€μ‹œκΈˆ κΉ¨λ‹«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μ–΄λ €μš΄ μ‹œκΈ°μ— κ³ μ•„ν•œ κ³„μΈ΅μ˜ 인재λ₯Ό λ°œκ΅΄ν•˜κ³ 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이 μž₯ν•™κΈˆμ€ μ •λ§λ‘œ 놓쳐선 μ•ˆ 될 μ†Œμ€‘ν•œ κΈ°νšŒμž„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κ³  μ‹ΆμŠ΅λ‹ˆλ‹€.

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

λˆ„κ°€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?

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의 μ„€κ³„λŠ” λ§Žμ€ μž¬ν•™μƒλ“€μ΄ 지원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§ˆλ ¨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μž₯ν•™κΈˆμ€ λŒ€ν•™κ΅μ— μž¬ν•™ 쀑인 인문학 λΆ„μ•Όμ˜ 전곡 학생듀, 특히 성적이 μš°μˆ˜ν•œ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š°μ„ μ μœΌλ‘œ μ§€μ›λ©λ‹ˆλ‹€. λŒ€ν•™μ›μƒλ“€λ„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μœΌλ‹ˆ, 심화 μ—°κ΅¬λ‚˜ λ…Όλ¬Έ μž‘μ—…μ„ ν•˜κ³  μžˆλŠ” μ—°κ΅¬μžλ“€λ„ 지원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점은 큰 μž₯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μ‹€μ§ˆμ μœΌλ‘œ λˆ„κ΅¬λ‚˜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λŠ” 만큼, μ—¬λŸ¬λΆ„μ˜ 인문학에 λŒ€ν•œ μ—΄μ •κ³Ό μ˜μ§€λ₯Ό 보여쀀닀면 μ„ λ°œλ  ν™•λ₯ μ΄ λ†’μ•„μ§ˆ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ν˜Ήμ‹œ μƒμ†Œν•˜κ²Œ 느껴질 수 μžˆμœΌλ‹ˆ, 지원 λ°©λ²•μ΄λ‚˜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꼼꼼히 체크해 λ³΄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자칫 λ†“μΉ˜λŠ” κΈ°νšŒκ°€ 없도둝 미리 μ€€λΉ„ν•΄λ‘μ„Έμš”!

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의 ν˜œνƒμ€?

이 μž₯ν•™κΈˆμ˜ κ°€μž₯ 큰 μž₯점은 λ°”λ‘œ μž¬μ •μ μΈ μ§€μ›μž…λ‹ˆλ‹€. ν•™λΉ„λ₯Ό κ±±μ •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ν•™λ¬Έμ—λ§Œ 전념할 수 μžˆλŠ” ν™˜κ²½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ž₯ν•™κΈˆ 수혜자λ₯Ό μœ„ν•œ νŠΉλ³„ μ„Έλ―Έλ‚˜λ‚˜ μ›Œν¬μˆμ΄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μ–΄, λ‹€μ–‘ν•œ 인문학 κ΄€λ ¨ 주제λ₯Ό νƒκ΅¬ν•˜κ³  μ „λ¬Έκ°€λ“€κ³Όμ˜ λ„€νŠΈμ›Œν‚Ή 기회λ₯Ό μ 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런 κ²½ν—˜λ“€μ€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κ·€μ€‘ν•œ μžμ‚°μ΄ 되고, 학문적 μ—­λŸ‰μ„ ν•œμΈ΅ μ„±μž₯μ‹œν‚¬ 수 μžˆλŠ” ν† λŒ€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 무엇보닀도 이 μž₯ν•™κΈˆμ€ λ‹¨μˆœνžˆ κΈˆμ „μ  지원을 λ„˜μ–΄, 지속적인 관심과 격렀λ₯Ό μ œκ³΅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λ§Žμ€ 학생듀이 λ”μš± μ—΄μ •μ μœΌλ‘œ 학업에 μž„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μŠ΅λ‹ˆλ‹€. 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 덕뢄에 μΉœκ΅¬λ“€κ³Όμ˜ κ²½μŸμ—μ„œ ν•œλ°œμ§ μ•žμ„œκ°ˆ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항상 염두에 λ‘μ‹œ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μ–΄λ–»κ²Œ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?

μ‹ μ²­ μ ˆμ°¨λŠ” 비ꡐ적 κ°„λ‹¨ν•˜μ§€λ§Œ,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Š” μ •ν™•νžˆ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¨Όμ €, ν•΄λ‹Ή μž₯ν•™κΈˆμ„ μ œκ³΅ν•˜λŠ” κ΅μœ‘λΆ€μ˜ 곡식 μ›Ήμ‚¬μ΄νŠΈλ₯Ό 톡해 μ‹ μ²­μ„œλ₯Ό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˜μ„Έμš”. 그런 λ‹€μŒ, ν•™μ—… 성적증λͺ…μ„œμ™€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, μΆ”μ²œμ„œ 등을 μ€€λΉ„ν•˜μ—¬ ν•¨κ»˜ μ œμΆ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μ€€λΉ„κ°€ λλ‚˜λ©΄, 정해진 κΈ°κ°„ 내에 μ œμΆœ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κΈ°ν•œμ„ 지킀지 μ•ŠμœΌλ©΄ λ§ˆμŒμ— λ“œλŠ” μž₯ν•™κΈˆμ„ 놓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‹ μ²­ν•˜μ‹  ν›„μ—λŠ” κ·Έ κ²°κ³Όλ₯Ό 기닀리며 λ§ˆμŒμ„ μ‘°λ¦¬ν•˜μ„Έμš”. μ²˜μŒμ΄λ‹ˆλ§ŒνΌ λ–¨λ¦¬κ² μ§€λ§Œ, μΆ©λΆ„νžˆ μ€€λΉ„ν•œ 만큼 쒋은 μ†Œμ‹μ΄ 였길 λ°”λΌλ΄…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λΆ„μ˜ 꿈이 ν˜„μ‹€λ‘œ μ΄λ£¨μ–΄μ§ˆ 수 μžˆλ„λ‘ 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κ³Ό ν•¨κ»˜ ν•˜μ„Έμš”!

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 μ†Œλ“ μ§€ν‘œ 및 효과

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의 지원을 톡해 λ§Žμ€ 학생듀이 κ³Όμ—° μ–΄λ–€ λ³€ν™”λ₯Ό κ²½ν—˜ν–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λ°μ΄ν„°λŠ” 맀우 ν₯λ―Έλ‘­μŠ΅λ‹ˆλ‹€. 톡계 μžλ£Œμ— λ”°λ₯΄λ©΄, 이 μž₯ν•™κΈˆμ„ 받은 학생듀 쀑 80% 이상이 ν•™μ—… 성취도가 ν–₯μƒλ˜μ—ˆκ³ , μ‘Έμ—… ν›„ 인문학 κ΄€λ ¨ 뢄야에 μ§„μΆœν•œ λΉ„μœ¨ λ˜ν•œ μ¦κ°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¨μˆœνžˆ κΈˆμ „μ  지원을 λ„˜μ–΄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μ˜μš•κ³Ό 열정을 높이고, μ§„μ •ν•œ 인문학 인재둜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데 긍정적인 영ν–₯을 λ―Έμ³€λ‹€λŠ” 것을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 μ•„λž˜ ν‘œλŠ” μž₯ν•™κΈˆ μˆ˜ν˜œμžμ™€ λΉ„μˆ˜ν˜œμž κ°„μ˜ 비ꡐ μžλ£Œμž…λ‹ˆλ‹€.

ꡬ뢄 μž₯ν•™κΈˆ 수혜자 λΉ„μˆ˜ν˜œμž
ν•™μ—… 성취도 ν–₯상 λΉ„μœ¨ 80% 50%
인문학 κ΄€λ ¨ λΆ„μ•Ό μ·¨μ—… λΉ„μœ¨ 70% 40%
μžκΈ°κ³„λ°œ ν™œλ™ μ°Έμ—¬μœ¨ 90% 60%

μž₯ν•™κΈˆ μ‹ μ²­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
μž₯ν•™κΈˆμ„ μ‹ μ²­ν•  λ•Œ μœ μ˜ν•΄μ•Ό ν•  점은 μ—¬λŸ¬ 가지가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첫째, μ„œλ₯˜ 제좜 κΈ°ν•œ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미리 μ€€λΉ„λ₯Ό λ…λ €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‘˜μ§Έ, 곡적인 μ§„μˆ μ΄λ‚˜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λ§ˆμŒμ„ λ‹΄μ•„ μ§„μ†”ν•˜κ²Œ μž‘μ„±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„œλ₯˜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ν˜•μ‹μ  μ ˆμ°¨κ°€ μ•„λ‹ˆλΌ, μ‹¬μ‚¬μœ„μ›λ“€μ΄ μ—¬λŸ¬λΆ„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ν‰κ°€ν•˜λŠ” κΈ°μ΄ˆ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λ‚΄μš©μ˜ 진정성과 κ°œμ„±μ΄ λ“œλŸ¬λ‚˜λ„λ‘ μ‹¬ν˜ˆμ„ κΈ°μšΈμ—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…‹μ§Έ,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©΄ λ¨Όμ € μ„ λ°°λ“€μ—κ²Œ 쑰언을 κ΅¬ν•˜κΈΈ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 κ²½κ³Όν–ˆλ˜ κ²½ν—˜λ‹΄κ³Ό νŒμ„ 톡해 보닀 λ‚˜μ€ κ²°κ³Όλ₯Ό μ΄λŒμ–΄λ‚Ό 수 μžˆμœΌλ‹ˆ, μ„ λ°°λ“€μ˜ νž˜μ„ 적극적으둜 ν™œμš©ν•΄ λ³΄μ„Έμš”!

scholarship

κ²°λ‘ 

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λŠ” 인문학 뢄야에 λŒ€ν•œ 지원과 관심을 톡해 우리 μ‚¬νšŒμ˜ 미래 인재λ₯Ό μ–‘μ„±ν•˜λŠ” 데 κΈ°μ—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λΆ„μ΄ 인문학에 λŒ€ν•œ μ—΄μ •κ³Ό 꿈이 μžˆλ‹€λ©΄, κΌ­ 이 μž₯ν•™κΈˆμ„ μ‹ μ²­ν•΄ λ³΄μ„Έμš”. λ†“μΉ˜λ©΄ ν›„νšŒν•  수 μžˆλŠ” κΈ°νšŒμ΄λ‹ˆ 만큼, μ‹€μ§ˆμ μΈ 지원과 ν•¨κ»˜ μ—¬λŸ¬λΆ„λ“€μ˜ λͺ©ν‘œλ₯Ό μ΄λ£¨λŠ” 데 큰 도움이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Έλ¬Έν•™μ˜ 길은 λ‹¨μˆœνžˆ 지식을 μŒ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, μΈμƒμ˜ 깊이λ₯Ό λ”ν•˜λŠ” μ—¬μ •μ΄λ‹ˆκΉŒμš”. μ—¬λŸ¬λΆ„μ˜ 멋진 미래λ₯Ό μœ„ν•΄ λ¨Όμ € μž‘μ€ λ°œκ±ΈμŒμ„ λ‚΄λ”›μ–΄ λ³΄μ„Έμš”!

μΆ”μ²œ κΈ€

 

2024λ…„ ν‰μƒκ΅μœ‘λ°”μš°μ²˜ 지원 μ†Œμ‹!

ν‰μƒκ΅μœ‘λ°”μš°μ²˜ 지원(κ΅μœ‘λΆ€)의 μ€‘μš”μ„±2024λ…„, κ΅μœ‘λΆ€μ—μ„œ μƒˆλ‘­κ²Œ λ°œν‘œν•œ ν‰μƒκ΅μœ‘λ°”μš°μ²˜ 지원(κ΅μœ‘λΆ€)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΄ λ§Žμ€ μ΄λ“€μ—κ²Œ 큰 관심을 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지원 μ œλ„λŠ” 특히 ꡐ윑 κΈ°νšŒκ°€ 적

goodgrants.tistory.com

 

2024λ…„ λ…ΈμΈλ³΅μ§€μ‹œμ„€ 지방세 감면, 저희가 μ•Œλ €λ“œλ¦½λ‹ˆλ‹€!

2024λ…„ λ…ΈμΈλ³΅μ§€μ‹œμ„€ 지방세 감면 κ°œμš”2024λ…„μ—λŠ” λ…ΈμΈλ³΅μ§€μ‹œμ„€μ— λŒ€ν•œ 지방세 감면이 μ‹œ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 €μ†Œλ“μΈ΅ 노인을 μœ„ν•œ 볡지 μ •μ±…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μ¦κ°€ν•˜λŠ” 노인 인ꡬλ₯Ό μœ„ν•œ 사

goodgrants.tistory.com

 

쀑·고등학ꡐ μ‹ μž…μƒ ꡐ볡 지원, 2024λ…„ 변경사항은?

쀑·고등학ꡐ μ‹ μž…μƒ ꡐ볡 지원(경기도 ꡐ윑청) κ°œμš”2024λ…„ 경기도 κ΅μœ‘μ²­μ—μ„œ μ‹œν–‰ν•˜λŠ” 쀑·고등학ꡐ μ‹ μž…μƒ ꡐ볡 지원 정책은 λ§Žμ€ λΆ€λͺ¨λ‹˜λ“€κ³Ό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κΈ°λ‹€λ €μ˜¨ μ†Œμ‹μž…λ‹ˆλ‹€. ꡐ볡은 λ‹¨μˆœν•œ

goodgrants.tistory.com

μžμ£Όν•˜λŠ” 질문(FAQ)

1. 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(κ΅μœ‘λΆ€)의 μ‹ μ²­ 기간은 μ–Έμ œμΈκ°€μš”?

μ‹ μ²­ 기간은 맀년 μ •ν•΄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ν•˜λ°˜κΈ° 쀑에 μ§„ν–‰λ˜λ‹ˆ, κ΅μœ‘λΆ€μ˜ 곡식 μ›Ήμ‚¬μ΄νŠΈλ₯Ό 톡해 곡지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
2. μž₯ν•™κΈˆμ„ λ°›κΈ°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Š” λ¬΄μ—‡μΈκ°€μš”?

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Š”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, μΆ”μ²œμ„œ, ν•™μ—… 성적증λͺ…μ„œ 등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심사 기쀀에 따라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λ₯Ό μš”κ΅¬ν•  수 μžˆμœΌλ‹ˆ, μ‹ μ²­ μ „ λ°˜λ“œμ‹œ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
3. 인문100λ…„μž₯ν•™κΈˆμ„ 받은 ν›„ μ˜λ¬΄μ‚¬ν•­μ΄ μžˆλ‚˜μš”?

μž₯ν•™κΈˆμ„ 받은 학생은 일정 κΈ°κ°„ λ™μ•ˆ 인문학 κ΄€λ ¨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ν™œλ™ν•΄μ•Ό ν•  μ˜λ¬΄κ°€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점도 지원 μ‹œμ— ν™•μΈν•΄μ£Όμ‹œλ©΄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